ㅇ 모집규모 : 100개사 내외
ㅇ 지원사업 : 트랙1 (컨텐츠 지원형), 트랙2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형), 트랙3 (크라우드 펀딩형) 로 구분하여 지원
① (트랙1) 컨텐츠 지원형
- 참여기업 제품특성별 차별화된 영상콘텐츠 제작 (일반 또는 VR영상)
- 기업별로 제작된 영상에 대한 SNS광고 지원 (유튜브, 페이스북 등)
② (트랙2)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형
- 해외를 타겟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활용, 제품 홍보영상 제작(사용후기, 리뷰영상 등)
- 인플루언서 SNS 계정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 진행
③ (트랙3) 크라우드 펀딩형
- 해외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킥스타터(미국)·인디고고(미국)· 마쿠아케(일본) 등 판매를 위한 마케팅 지원
ㅇ 공통 지원내용
①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com) 온라인전시관 구축 및 홍보
- 무역협회 B2B 플랫폼인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 상품등록을 통한 상세페이지 구축 및 tradeKorea 셀러스토어 제작
- tradeKorea 내 별도 온라인전시관 구축 <2021 Online Exhibition>을 통한 상시 해외 바이어 대상 홍보
② 타겟 마케팅 및 바이어 매칭 지원
- 무역협회 보유 195만 바이어DB 활용 품목군별 타켓 마케팅 (타겟 메일발송) 지원
- 품목별 바이어 매칭 전문가 활용 바이어 인콰이어리 매칭 지원
- 매칭된 바이어와의 커뮤니케이션 지원 (계약서 작성, 메일 교신 등)
③ 해외 주요 거점 O2O마케팅 지원
- 해외 전시회 연계 제품샘플·영상콘텐츠 활용 O2O마케팅 지원
- 주요 거점별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O2O 방식 변경 및 품목별 참여가 제한될 수 있음
※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