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맑음속초11.8℃
  • 구름많음9.9℃
  • 구름조금철원11.0℃
  • 구름조금동두천11.1℃
  • 맑음파주10.4℃
  • 구름많음대관령5.3℃
  • 구름조금춘천11.2℃
  • 맑음백령도12.3℃
  • 구름조금북강릉9.5℃
  • 맑음강릉12.5℃
  • 구름많음동해11.4℃
  • 맑음서울11.6℃
  • 연무인천12.3℃
  • 구름많음원주9.8℃
  • 구름조금울릉도11.5℃
  • 맑음수원11.3℃
  • 흐림영월10.7℃
  • 구름많음충주10.1℃
  • 맑음서산11.1℃
  • 맑음울진11.5℃
  • 구름많음청주12.8℃
  • 맑음대전11.6℃
  • 구름많음추풍령10.8℃
  • 구름조금안동10.9℃
  • 맑음상주11.8℃
  • 맑음포항13.3℃
  • 맑음군산12.1℃
  • 맑음대구11.8℃
  • 맑음전주12.4℃
  • 맑음울산12.1℃
  • 맑음창원12.5℃
  • 맑음광주12.3℃
  • 맑음부산13.0℃
  • 구름조금통영12.6℃
  • 구름조금목포12.4℃
  • 구름조금여수13.9℃
  • 구름조금흑산도12.0℃
  • 구름많음완도13.3℃
  • 맑음고창10.5℃
  • 맑음순천9.4℃
  • 흐림홍성(예)13.2℃
  • 맑음12.8℃
  • 구름조금제주14.5℃
  • 맑음고산14.0℃
  • 맑음성산11.4℃
  • 맑음서귀포14.3℃
  • 맑음진주9.6℃
  • 구름많음강화11.8℃
  • 맑음양평9.4℃
  • 맑음이천9.3℃
  • 흐림인제10.3℃
  • 맑음홍천8.2℃
  • 흐림태백7.4℃
  • 흐림정선군9.7℃
  • 구름많음제천9.5℃
  • 구름조금보은9.3℃
  • 구름많음천안12.6℃
  • 구름많음보령12.1℃
  • 맑음부여10.6℃
  • 맑음금산11.6℃
  • 맑음11.8℃
  • 맑음부안11.4℃
  • 맑음임실10.6℃
  • 맑음정읍10.8℃
  • 맑음남원11.7℃
  • 맑음장수9.9℃
  • 맑음고창군9.8℃
  • 맑음영광군11.8℃
  • 맑음김해시12.0℃
  • 맑음순창군11.7℃
  • 맑음북창원12.0℃
  • 맑음양산시11.6℃
  • 구름조금보성군11.5℃
  • 구름조금강진군13.4℃
  • 구름조금장흥12.7℃
  • 구름조금해남12.5℃
  • 구름조금고흥12.1℃
  • 맑음의령군11.0℃
  • 맑음함양군11.3℃
  • 맑음광양시11.2℃
  • 구름많음진도군12.8℃
  • 구름많음봉화8.4℃
  • 흐림영주10.7℃
  • 구름많음문경10.1℃
  • 맑음청송군6.7℃
  • 맑음영덕11.0℃
  • 맑음의성8.8℃
  • 구름많음구미10.6℃
  • 맑음영천10.6℃
  • 맑음경주시9.3℃
  • 구름조금거창9.3℃
  • 맑음합천11.5℃
  • 맑음밀양10.1℃
  • 맑음산청10.6℃
  • 맑음거제12.6℃
  • 맑음남해13.3℃
  • 맑음11.7℃
기상청 제공
EMCN 로고
포르쉐, 자연흡기 6기통 엔진 얹은 718 스파이더 RS 공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카

포르쉐, 자연흡기 6기통 엔진 얹은 718 스파이더 RS 공개

-718 스파이더 최고성능 제품, 국내 판매 계획 없어

 

 포르쉐가 718 제품군의 최상위 컨버터블 제품인 718 스파이더 RS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718 스파이더 RS는 718 카이맨 GT4 RS의 오픈 탑 제품이다. 911 GT3에 탑재했던 자연 흡기 수평대향 6기통 4.0ℓ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00마력(PS), 최대토크 45.9㎏·m를 발휘한다. 엔진 회전수를 최대 9,000rpm까지 쓸 수 있는 고회전 설계 기반의 동력 장치는 911 GT3 컵 레이싱 카의 엔진과 동일하다.

 

 짧은 기어비의 7단 PDK를 탑재한 718 스파이더 RS는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3.4초, 200㎞/h까지 가속하는 데 10.9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308㎞/h다. 공차 중량은 1,410㎏로, PDK를 장착한 718 스파이더보다 40㎏, 718 GT4 RS보다 5㎏ 가볍다.

 

 

 외관은 경량화와 공력성능 향상에 초점을 두고 튜닝했다. 보닛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로 제작했으며 범퍼 위의 넓은 공기 배출구를 마련했다다. 두 개의 NACA 덕트는 공기저항계수(Cd)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브레이크 냉각 효과를 높인다. 범퍼 바깥 끝의 사이드 블레이드는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고속 안정성을 높인다.

 

 소프트탑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수동 방식을 채택했다. 선 세일(sun sail)과 웨더 디플렉터(weather deflector)로 이뤄졌으며 분리해서 장착, 탈거가 가능하다. 선 세일은 비미니 탑 (Bimini top)처럼 활용해 운전자와 조수석에 들어오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으며, 웨더 디플렉터는 측창을 닫았을 때 우천으로부터 내부를 보호할 수 있다. 지붕 전체의 무게는 18.3㎏으로, 718 스파이더보다 7.6㎏, 718 박스터보다 16.5㎏ 가볍다.

 

 

 실내는 12시 방향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RS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특징이다. 레이스 텍스(Race-Tex)를 활용해 보다 나은 그립감을 확보했다. 풀 버킷 시트는 카본 위브 방식으로 마감한 경량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소재를 썼다. 헤드레스트에는 '스파이더 RS' 로고를 새겨 차별화했다.

 

 섀시는 718 카이맨 GT4 RS와 718 스파이더의 구성 요소를 통해 와인딩 도로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스포츠 튜닝을 적용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 제공하며 차체는 30㎜ 낮아졌다. 또한,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장착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 볼 조인트 서스펜션 베어링, 20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을 채택했다. 지상고, 캠버, 트랙, 안티 롤 바는 모두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시작 가격은 15만5,575유로(한화 약 2억2,500만원)다. 국내 판매 계획은 없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