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브랜드 데이', 도쿄 시부야서 소비자와의 소통 행사 마련
현대자동차가 일본 도쿄에서 '현대 브랜드 데이'를 열고, 앞으로의 주요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의 일본 시장 재진출 1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현지 언론, 자동차 전문매체뿐 아니라 최근 현대차를 구입한 일반 소비자도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소비자 어슈어런스(안심) 프로그램,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 등을 공개했다.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은 전기차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매년 정기점검 기본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3년차 점검 때에는 배터리 냉각수(쿨런트)를 무상 교체해준다. 현지 도로폭,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한 차체 보호 서비스도 시행한다.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1년마다 한 가지씩, 연간 최대 10만엔(한화 약 99만원)의 외관손상 수리비를 지원한다. 범퍼·앞유리·도어·타이어 가운데 최다 2개까지가 서비스 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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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빌리티재팬은 향후 일본에서 판매할 전기차 출시 일정도 발표했다. 올 하반기에는 코나 일렉트릭을 일본에 출시한다. 지난 3월 세계 시장에 공개한 코나 일렉트릭은 현재 일본에서 실제 도로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양산형 전기차인 아이오닉 5 N도 내년 초 일본에 선보인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기차만이 줄 수 있는 운전의 색다른 즐거움을 현지 소비자에게 선사할 전망이다.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 6는 마케팅 용도로 도입해 전시 및 시승회를 통해 일본에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년간 일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렸다. 아이오닉 5는 지난해 말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됐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가 '일본 올해의 차'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건이 최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