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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해진 존재감, 푸조 2008 페이스리프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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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정보

강인해진 존재감, 푸조 2008 페이스리프트 공개

푸조가 2세대 2008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신형 2008은 오는 여름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푸조의 소형 SUV 2008은 2013년 공개 직후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누려왔다. 특히 국내시장에서도 특출난 연비 덕분에 한때 공급 물량 부족 문제를 겪기도 했다. 2세대 모델은 2019년 유럽서 출시됐으며, 4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쳤다.
 


신형 2008은 한층 강인한 인상을 갖도록 디자인이 변경됐다. 최근에는 분리형 램프 디자인이 인기지만 일반적인 헤드램프 디자인을 유지한 것이 특징. 이와 함께 조명 내부 그래픽도 변경됐다.

그릴 디자인이 차지하는 면적이 한층 넓어졌다. 이제 그릴은 헤드램프와 통합된 형태로 변경됐으며, 중앙에 푸조의 새로운 엠블럼이 자리한다. 사자가 할퀸 모습을 연상시킨 3줄의 세로줄 주간주행등은 범퍼 양 측면에 배치됐다. 이와 함께 범퍼 하단에 분리형 윙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추가됐다.
 


새로운 휠 디자인이 적용됐다. 스포크 디자인이 일반적이지 않고 절반 정도만 막혀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휠 사이즈는 16인치부터 18인치까지 준비됐다.
 


후면부의 변화는 제한적이다. 리어램프 내부 그래픽이 세로형태에서 가로 형태로 변경된 정도. 범퍼의 형상도 동일하게 유지했다.
 


실내는 아이-콕핏(i-Cockpit) 테마라는 기본적인 틀을 유지한다. 계기판이 스티어링 휠 위로 보이게 설계해 주행 중 시야의 큰 움직임 없이 계기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모두 10인치 크기를 사용한다. 이중 계기판에는 3D 효과가 적용돼 입체적으로

변속 레버 디자인에서 차이를 보인다. 신형 모델은 버튼을 이용해 전후진을 조작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이외에 가죽과 직물, 하이그로시 블랙 패널 조합 등으로 고급스러우면서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실내는 꾸몄다.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도 탑재된다. 알뤼르 트림은 푸조 아이-커넥트(i-Connect)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GT 트림은 푸조의 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아이-커넥트 어드밴스드(i-Connect Advanced)를 통해 차량의 연결성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스탑앤고가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 제동,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모래(Sand), 진흙(Mud), 눈(Snow) 등 다양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그립 컨트롤 모드 등을 지원한다.
 


2008은 내연기관 모델 2008과 전기차 사양인 e-2008로 운영된다. 내연기관 모델의 경우 파워트레인은 각 100마력과 130마력을 발휘하는 가솔린 엔진 2종, 130마력의 디젤 엔진으로 구성되며, 가솔린 엔진은 6단 수동변속기 또는 8단 자동변속기, 디젤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린다.

향후 136마력을 발휘하는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될 계획이다. 6단 듀얼클러치와 궁합을 이루는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엔진 대비 15% 높은 효율을 만들어내며, 도심주행의 50% 구간은 전기모터만으로 주행 가능하다.
 


전기 파워유닛을 탑재한 e-2008의 경우 주행거리와 파워가 모두 개선됐다. 배터리 용량을 기존 50kWh에서 54kWh로 늘려 WLTP 기준 주행거리를 345km에서 406km로 약 18% 개선시켰다. 출력 또한 기존 모델 대비 15% 증가해 156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100kW의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배터리 용량의 20%부터 80%까지 약 30분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신형 2008은 올해 하반기 유럽시장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내연기관과 전기차 동시에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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