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 맑음속초12.8℃
  • 맑음9.0℃
  • 맑음철원10.6℃
  • 맑음동두천11.4℃
  • 맑음파주10.7℃
  • 맑음대관령7.1℃
  • 맑음춘천9.9℃
  • 맑음백령도11.1℃
  • 맑음북강릉12.1℃
  • 맑음강릉13.8℃
  • 맑음동해12.0℃
  • 맑음서울12.7℃
  • 맑음인천10.8℃
  • 맑음원주11.4℃
  • 구름조금울릉도10.2℃
  • 맑음수원12.5℃
  • 맑음영월11.7℃
  • 맑음충주11.4℃
  • 맑음서산13.1℃
  • 구름조금울진11.6℃
  • 맑음청주12.0℃
  • 맑음대전12.9℃
  • 구름조금추풍령11.1℃
  • 맑음안동11.1℃
  • 맑음상주10.8℃
  • 구름많음포항12.0℃
  • 맑음군산12.5℃
  • 구름조금대구13.5℃
  • 맑음전주12.4℃
  • 구름많음울산12.3℃
  • 구름많음창원15.0℃
  • 구름조금광주14.0℃
  • 구름많음부산16.8℃
  • 구름많음통영14.9℃
  • 맑음목포12.4℃
  • 구름많음여수12.9℃
  • 맑음흑산도13.6℃
  • 흐림완도14.6℃
  • 맑음고창13.5℃
  • 구름많음순천13.4℃
  • 맑음홍성(예)12.3℃
  • 맑음12.2℃
  • 비제주12.1℃
  • 구름조금고산14.6℃
  • 흐림성산13.8℃
  • 구름많음서귀포16.8℃
  • 구름많음진주13.3℃
  • 맑음강화11.1℃
  • 맑음양평11.1℃
  • 맑음이천11.6℃
  • 맑음인제11.0℃
  • 맑음홍천10.6℃
  • 구름조금태백10.3℃
  • 맑음정선군11.3℃
  • 맑음제천10.4℃
  • 맑음보은11.8℃
  • 맑음천안12.1℃
  • 맑음보령14.1℃
  • 맑음부여12.1℃
  • 맑음금산12.8℃
  • 맑음12.7℃
  • 맑음부안13.2℃
  • 맑음임실13.8℃
  • 맑음정읍12.9℃
  • 구름많음남원12.3℃
  • 구름많음장수12.9℃
  • 맑음고창군13.5℃
  • 맑음영광군13.3℃
  • 구름많음김해시16.1℃
  • 구름조금순창군13.9℃
  • 구름많음북창원14.7℃
  • 구름많음양산시15.7℃
  • 구름많음보성군15.0℃
  • 구름많음강진군14.7℃
  • 구름많음장흥14.6℃
  • 구름많음해남14.7℃
  • 구름많음고흥14.9℃
  • 구름조금의령군15.8℃
  • 구름조금함양군14.0℃
  • 구름많음광양시14.1℃
  • 구름조금진도군13.9℃
  • 구름조금봉화11.4℃
  • 구름조금영주10.2℃
  • 맑음문경10.5℃
  • 구름조금청송군13.3℃
  • 구름조금영덕12.0℃
  • 맑음의성12.5℃
  • 맑음구미12.1℃
  • 구름조금영천13.9℃
  • 구름많음경주시14.3℃
  • 구름조금거창13.1℃
  • 맑음합천13.5℃
  • 구름조금밀양14.6℃
  • 구름조금산청14.3℃
  • 구름많음거제14.8℃
  • 구름많음남해13.4℃
  • 구름많음15.9℃
기상청 제공
EMCN 로고
포르쉐, 자연흡기 6기통 엔진 얹은 718 스파이더 RS 공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차정보

포르쉐, 자연흡기 6기통 엔진 얹은 718 스파이더 RS 공개

-718 스파이더 최고성능 제품, 국내 판매 계획 없어

 

 포르쉐가 718 제품군의 최상위 컨버터블 제품인 718 스파이더 RS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718 스파이더 RS는 718 카이맨 GT4 RS의 오픈 탑 제품이다. 911 GT3에 탑재했던 자연 흡기 수평대향 6기통 4.0ℓ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00마력(PS), 최대토크 45.9㎏·m를 발휘한다. 엔진 회전수를 최대 9,000rpm까지 쓸 수 있는 고회전 설계 기반의 동력 장치는 911 GT3 컵 레이싱 카의 엔진과 동일하다.

 

 짧은 기어비의 7단 PDK를 탑재한 718 스파이더 RS는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3.4초, 200㎞/h까지 가속하는 데 10.9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308㎞/h다. 공차 중량은 1,410㎏로, PDK를 장착한 718 스파이더보다 40㎏, 718 GT4 RS보다 5㎏ 가볍다.

 

 

 외관은 경량화와 공력성능 향상에 초점을 두고 튜닝했다. 보닛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로 제작했으며 범퍼 위의 넓은 공기 배출구를 마련했다다. 두 개의 NACA 덕트는 공기저항계수(Cd)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브레이크 냉각 효과를 높인다. 범퍼 바깥 끝의 사이드 블레이드는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고속 안정성을 높인다.

 

 소프트탑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수동 방식을 채택했다. 선 세일(sun sail)과 웨더 디플렉터(weather deflector)로 이뤄졌으며 분리해서 장착, 탈거가 가능하다. 선 세일은 비미니 탑 (Bimini top)처럼 활용해 운전자와 조수석에 들어오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으며, 웨더 디플렉터는 측창을 닫았을 때 우천으로부터 내부를 보호할 수 있다. 지붕 전체의 무게는 18.3㎏으로, 718 스파이더보다 7.6㎏, 718 박스터보다 16.5㎏ 가볍다.

 

 

 실내는 12시 방향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RS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특징이다. 레이스 텍스(Race-Tex)를 활용해 보다 나은 그립감을 확보했다. 풀 버킷 시트는 카본 위브 방식으로 마감한 경량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소재를 썼다. 헤드레스트에는 '스파이더 RS' 로고를 새겨 차별화했다.

 

 섀시는 718 카이맨 GT4 RS와 718 스파이더의 구성 요소를 통해 와인딩 도로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스포츠 튜닝을 적용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 제공하며 차체는 30㎜ 낮아졌다. 또한,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장착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 볼 조인트 서스펜션 베어링, 20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을 채택했다. 지상고, 캠버, 트랙, 안티 롤 바는 모두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시작 가격은 15만5,575유로(한화 약 2억2,500만원)다. 국내 판매 계획은 없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