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카 뉴스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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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F1 성과 기념하는 DBX707 AMR23 에디션 출시-애스턴마틴 F1팀의 성공적인 시즌 기록 기념 -F1 경주차 AMR23에서 디자인 영감 받아 애스턴마틴이 F1팀인 애스턴마틴 아람코 카그너전트 포뮬러 원 팀의 최근 성공적인 행보를 기념하기 위해 DBX707의 AMR23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F1 시즌 애스턴마틴 팀 공식 경주차인 'AMR23'의 디자인을 F1 공식 메디컬 카인 DBX707에 적용해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정체성을 나타냈다. 애스턴마틴 F1팀은 이번 시즌인 2023년 FIA F1 월드 챔피언십에서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2위를 유지하고 있다. 페르난도 알론소는 시즌 개막전인 바레인 GP, 사우디아라비아 GP, 호주 GP에 이어 최근 마이애미 GP에서도 포디움 기록을 달성해 팀 성과를 이끌고 있다. 랜스 스트롤도 바레인 GP에서 6위, 호주 GP에선 4위를 차지하며 선방하고 있다. 이번 F1 시즌에서 애스턴마틴 팀의 성공적인 행보를 기념하기 위해 출시한 DBX707 AMR23 에디션은 럭셔리 SUV인 DBX707의 강렬함과 존재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애스턴마틴의 비스포크 서비스인 'Q 바이 애스턴마틴'을 통해 독특한 색상과 디테일을 구현해 F1의 다이나믹함을 표현했다. 외관 디자인에는 포디움 그린 색상을 적용해 멋을 냈다. 또 펜더에 부착된 'Q 바이 애스턴마틴' 배지와 레이싱 그린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를 추가했다. 카본 소재의 바디 키트는 F1 공식 경주차 AMR23과 메디컬 카 DBX707에 적용한 특유의 라임 색상 포인트 요소를 더해 직관적으로 F1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실내는 인스파이어 스포츠 듀오 톤 오닉스 블랙과 짙은 초록색의 아이펠 그린 색상을 사용했다. 또 라임색 스티칭 디테일을 더했다. 도어 실엔 AMR23 로고를 새겨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보여준다. 알렉스 롱 애스턴마틴 제품 및 시장 전략 본부장은 "이번 AMR23 에디션은 DBX707의 역동성을 한층 끌어올려, 도로 위 존재감을 높였다"며 "애스턴마틴 팀의 지금까지 보인 F1 성과를 기리기 위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 "애스턴마틴 팀은 전세계 모터스포츠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며 "이번에 다가올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에서의 활약도 응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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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자연흡기 6기통 엔진 얹은 718 스파이더 RS 공개-718 스파이더 최고성능 제품, 국내 판매 계획 없어 포르쉐가 718 제품군의 최상위 컨버터블 제품인 718 스파이더 RS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718 스파이더 RS는 718 카이맨 GT4 RS의 오픈 탑 제품이다. 911 GT3에 탑재했던 자연 흡기 수평대향 6기통 4.0ℓ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00마력(PS), 최대토크 45.9㎏·m를 발휘한다. 엔진 회전수를 최대 9,000rpm까지 쓸 수 있는 고회전 설계 기반의 동력 장치는 911 GT3 컵 레이싱 카의 엔진과 동일하다. 짧은 기어비의 7단 PDK를 탑재한 718 스파이더 RS는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3.4초, 200㎞/h까지 가속하는 데 10.9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308㎞/h다. 공차 중량은 1,410㎏로, PDK를 장착한 718 스파이더보다 40㎏, 718 GT4 RS보다 5㎏ 가볍다. 외관은 경량화와 공력성능 향상에 초점을 두고 튜닝했다. 보닛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로 제작했으며 범퍼 위의 넓은 공기 배출구를 마련했다다. 두 개의 NACA 덕트는 공기저항계수(Cd)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브레이크 냉각 효과를 높인다. 범퍼 바깥 끝의 사이드 블레이드는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고속 안정성을 높인다. 소프트탑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수동 방식을 채택했다. 선 세일(sun sail)과 웨더 디플렉터(weather deflector)로 이뤄졌으며 분리해서 장착, 탈거가 가능하다. 선 세일은 비미니 탑 (Bimini top)처럼 활용해 운전자와 조수석에 들어오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으며, 웨더 디플렉터는 측창을 닫았을 때 우천으로부터 내부를 보호할 수 있다. 지붕 전체의 무게는 18.3㎏으로, 718 스파이더보다 7.6㎏, 718 박스터보다 16.5㎏ 가볍다. 실내는 12시 방향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RS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특징이다. 레이스 텍스(Race-Tex)를 활용해 보다 나은 그립감을 확보했다. 풀 버킷 시트는 카본 위브 방식으로 마감한 경량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소재를 썼다. 헤드레스트에는 '스파이더 RS' 로고를 새겨 차별화했다. 섀시는 718 카이맨 GT4 RS와 718 스파이더의 구성 요소를 통해 와인딩 도로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스포츠 튜닝을 적용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 제공하며 차체는 30㎜ 낮아졌다. 또한,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장착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 볼 조인트 서스펜션 베어링, 20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을 채택했다. 지상고, 캠버, 트랙, 안티 롤 바는 모두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시작 가격은 15만5,575유로(한화 약 2억2,500만원)다. 국내 판매 계획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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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내연기관 718...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포르쉐가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마지막 718을 기념하며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718 스파이더 RS(718 Spyder RS)를 공개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지붕을 걷어낸 후 순수한 달리기 성능 발휘에 집중했다. 718 스파이더 RS는 718 카이맨 GT4 RS의 오픈탑 버전이다. 911 GT3의 수평대향 자연흡기 6기통 엔진을 이식 받은 것이 특징. 이 엔진은 911 GT3 컵 레이싱카에도 사용되는 유닛이다. 4.0리터 배기량을 갖는 엔진은 최대 9000rpm까지 회전 가능하다. 최고출력 500마력, 최대토크 45.9kgf·m를 만들어내며, 7단 PDK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매칭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은 3.4초가 소요되며, 200km/h는 10.9초만에 도달한다. 이는 기존 718 스파이더와 비교했을 때 80마력 더 높은 출력과 0.5초 빠른 0-100km/h 가속 성능에 해당한다. 최고속도도 시속 300km/h에서 308km/h로 높아졌다. 스포츠 튜닝이 적용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지상고는 30mm 낮아졌다. 또한 기계식 LSD, 20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 등으로 주행성능을 높였다. 이를 바탕으로 날카로운 스티어링 정밀도와 민첩한 움직임을 만들어낸다. 시트 승차 높이, 휠의 캠버, 트랙 및 안티 롤 바 모두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서스펜션의 경우 718 카이맨 GT4 RS 대비 스프링과 댐퍼를 부드럽게 변경해 보다 편안하고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설정했다. 경량화도 이뤄졌다. 공차중량은 1410kg으로, 718 스파이더 대비 40kg 가벼워졌다. 여기에 718 카이맨 GT4 RS 대비 5kg 가볍다. 경량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돼 무게를 덜고 강력한 배기 사운드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했다. 전면부 구성은 718 카이맨 GT4 RS와 거의 동일하다. 거대한 공기흡입구와 프런트 윙을 중심으로, 공력성능과 냉각성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프런트 후드는 카본으로 제작된다. 여기에 2개의 NACA 덕트가 자리하는데, 이곳에서 흡입된 공기는 브레이크의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이용된다. 범퍼 양측면 끝 부분의 사이드 블레이드는 다운포스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측면부는 전륜 펜더와 후륜 펜더 상단에 추가 구조물이 추가된 형태를 갖는다. 전륜 펜더 상단에는 공기가 배출될 수 있는 통로가, 후륜 펜더 상단에는 대배기량 엔진을 위한 공기흡입구가 추가됐다. 거대한 윙이 달렸던 718 GT4 RS와 달리 718 스파이더 RS는 윙이 생략됐다. 대신 끝부분에 덕테일(Ducktail) 형상의 리어스포일러를 추가했다. 뒷부분에서 생성되는 다운포스가 감소한만큼 전면 프런트 윙의 길이도 718 GT4 RS보다 짧게 설정해 전후 다운포스 밸런스를 맞췄다. 일반적인 718과 달리 718 스파이더 RS는 지붕을 완전히 떼어냈다. 대부분 환경에서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고성능 모델로 개발된 것. 하지만 내리쬐는 햇빛과 우천시 등 기상환경을 고려해 선세일(Sun sail)과 웨더 디플렉터(Weather deflector)로 구성된 소프트톱을 준비했다. 지붕 장착은 수동으로 해야 한다. 운전석 뒷편의 엔진룸을 열면 안쪽에 말려 있는 소프트톱이 자리한다. 이것을 꺼내 윈드실드와 결합하고 말려 있던 소프트톱을 펼쳐 측면 공기흡입구 부위에 연결하면 되는 방식이다. 완전히 밀폐된 공간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의 비바람과 햇빛을 피하는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수동식 소프트톱의 무게는 18.3kg에 불과하다. 이는 718 스파이더보다 7.6kg 가벼운 무게이며, 718 박스터와 비교하면 16.5kg 가볍다. 만약 이 무게조차 필요하지 않다면 소프트톱을 집에 두고 운전하면 된다고 포르쉐 측은 언급하고 있다. 실내는 성능에 초점을 맞췄다. 기본적인 틀은 718 박스터와 동일하지만 버튼을 모두 삭제한 RS 전용 스티어링휠, 카본 풀 버킷 시트, 각종 카본 마감 등으로 차별화가 이뤄진다. 이중 시트는 측면 지지력을 위해 완전히 몸을 감싸는 형태로 개발됐으며, 헤드레스트에 ‘Spyder RS’ 로고가 삽입된다. 도어핸들은 GT 모델 특징에 맞춰 스트랩 형식으로 제작됐다. 포르쉐의 경량화 및 성능 옵션인 바이작 패키지(Weissach Package)를 추가할 수 있다. 여기에는 초경량 단조 마그네슘 휠, 티타늄 배기 시스템, 실내의 눈부심 방지를 위한 레이스 텍스(Race-Tex) 소재 마감 등으로 구성된다. 포르쉐 718의 마지막을 장식할 718 스파이더 RS의 가격은 15만 5575유로(약 2억 2620만원)부터 시작한다. 신형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는 2023년 6월 슈투트가르트-주펜하우젠에서 열리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 기념 축제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영국에서 개최되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도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차량을 구입하면 시계도 증정한다. 718 스파이더 RS를 구입한 소비자에게는 포르쉐 디자인 타임피스 수공예 시계가 제공된다. 스위스 졸로투른(Solothurn)에 위치한 포르쉐 인하우스 시계 공장에서 생산됐으며, 가벼운 티타늄 케이스와 카본 소재의 다이얼, 차량용 가죽 스트랩 등으로 이뤄졌다. 뒷면의 로터는 718 스파이더 RS의 각 휠 림 디자인이 반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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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E 450 4MATIC 카브리올레 4월 온라인 스페셜 출시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창립 20주년 온라인 스페셜 4월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 E 450 4MATIC 카브리올레 온라인 스페셜(Mercedes-Benz E 450 4MATIC Cabriolet Online Special)을 3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E 450 4MATIC 카브리올레 온라인 스페셜’은 ‘루벨라이트 레드 메탈릭(Rubellite Red Metalic)’와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브라이트(MANUFAKTUR Opalite White Bright)’ 총 2종을 각각 10대, 20대 한정으로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Mercedes-Benz Store)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외장에 ‘루벨라이트 레드 메탈릭’ 컬러가 적용된 스페셜 모델에는 깊고 강렬한 분위기의 ‘루벨라이트 레드 메탈릭’ 컬러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마키아토 베이지(macchiato beige)와 마그마 그레이(magma grey) 컬러의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됐다. 또한, 외관 색상과 조화를 이루는 다크 레드 컬러의 패브릭 소프트 탑이 함께 어우러져 고풍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뽐낸다.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브라이트’ 컬러의 스페셜 모델 또한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브라이트 외장 컬러의 도시적인 세련됨을 더욱 강조하는 마키아토 베이지 및 요트 블루(yacht blue) 나파 가죽 시트 및 다크 블루 컬러의 소프트탑을 더해 모던한 이미지를 완성한다. 외장에 따라 상반된 매력을 뽐내는 내∙외장 컬러와 더불어 이번 온라인 스페셜 모델에는 ‘앞좌석 멀티 컨투어 시트(Multicontour Front Seats) 가 기본 탑재됐다. 4가지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등과 허리를 자극하며 몸을 풀어주는 앞좌석 멀티 컨투어 시트는 에어캡®(AIRCAP®)과 에어스카프®(AIRSCARF®) 기능을 포함한 카브리올레 컴포트 패키지(Cabriolet Comfort Package)와 함께 운전자에게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럭셔리 오픈 에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매월 20일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Mercedes-Benz Store)’를 통해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한정수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에서 예약금을 결제하면 차량을 계약할 수 있으며, 고객이 전국 64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전시장 중 한 곳을 지정하면 해당 전시장에서 출고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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